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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마터의 생각/미디어커머스

MONGZE 몽제 매트리스는 왜 잘 팔릴까? (feat. 클럭 마사지기, 에코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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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기획마케터 기마터입니다. 

오늘은 매트리스 계의 떠오르는 신성 MONGZE 몽제 매트리스가 어떻게 기획되었고 왜 현재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지 뇌피셜 기획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네이버 데이터랩과 M-자비스 검색량을 보았을 때 데이터 크기도 크고 급격하게 상승하고 있는 것이 보입니다.

 

*출처 : 네이버 데이터랩
*출처 : M-자비스

 

 

여러분은 MONGZE 몽제라는 매트리스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서 아마 광고를 한번 쯤 보셨을 겁니다.

 

*출처 : 페이스북 몽제 광고
*출처 : 몽제

아마 MONGZE 몽제를 모르시는 분이라도 클럭 마사지기는 다들 아실겁니다. 클럭 마사지기는 500만개 이상이 팔린 미디어커머스 계에서의 초대박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몽제 매트리스는 그렇게 클럭으로 전국적으로 대히트를 친 데일리앤코라는 미디어커머스 회사에서 출시한 제품입니다. (또 사실 데일리앤코는 우리나라에서 퍼포먼스 마케팅 1위 회사인 에코마케팅의 자회사 입니다. 추후에 데일리앤코에 대해서는 자세히 다뤄보겠습니다.)

 

국민 마사지기 클럭

클럭을 국민템으로 대박친 데일리앤코는 후속 타자를 서칭하던 중에 현재 크게 오고 있는 수면 산업 시장에서 기회를 발견합니다. 재밌는 것은 이전에 소개해드린 1세대 미디어커머스 회사인 블랭크코퍼레이션도 수면 산업 시장의 대표 아이템 중 하나인 마약 베개로 큰 돈을 벌었죠. 

여기서 기회를 포착한 데일리앤코는 해외를 리서치하여 좋은 레퍼런스 아이템을 찾아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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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 일본 에어위브(Airweave)의 매트리스 토퍼 입니다.

해당 아이템의 특징은 일반적인 토퍼와는 다르게 Airfiber라고 불리는 플라스틱 파이버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 매트리스보다 지지하는 힘이 강하고물로 씻을 수 있으며, 통풍이 잘 됩니다.

 

*출처 : www.walshnyc.com

 

*출처 : https://sleepopolis.com/

 

또한 에어위브 매트리스의 경우 일부 항공사의 퍼스트 클래스 매트리스로 사용되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레퍼런스 아이템을 발견한 데일리앤코는 몽제 매트리스를 출시하게 됩니다.

동일하게 소재를 사용하여 이름을 AIRNET 이라고 칭하여 몽제를 출시하게 되죠.

*출처 : 몽제

 

재밌는 것은 사실 몽제 이전에도 국내에 이런 AIRNET 구조의 매트리스를 출시한 회사가 있었습니다.

바로 슬로우 Slou라는 회사인데요. 해당 회사의 경우 먼저 국내 시장에 이러한 매트리스를 출시했지만, 강력한 마케팅의 몽제보다는 이러한 AIRNET 구조의 매트리스를 잘 팔지 못한 것으로 보입니다. 슬로우의 경우도 효리네 민박에 나와 이효리 토퍼로 굉장히 유명세를 탄 브랜드이나, AIRNET 구조의 매트리스에서는 몽제가 현재 기준으로는 앞서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Slou

 

 

그 이유를 각 브랜드의 온라인몰 상세 페이지를 보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각 상세페이지의 첫번째 메세지와 사진들을 보면 차이점이 있었습니다. 슬로우의 경우 감성적인 브랜딩과 감성적 니즈 위주로 시작하지만, 몽제는 사야하는 이유, 내가 어떻게 써야 할지 부터 시작합니다.

 

"익숙하지 않은 상품일수록,
삶 속의 결핍된 니즈 중 채워줄 수 있는 부분을
잘 정리된 형태로 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부분에 있어 몽제의 상세페이지 구성이 슬로우보다 더 소비자가 구매 방아쇠를 당기는 것에 있어 적중했다고 보여집니다.

 

감성적인 사진 위주의 Slou 상세 페이지 *출처 : Slou

 

기능 위주의 몽제 *출처 : 몽제

 

 

또한 몽제의 경쟁력은 기존 레퍼런스 아이템인 에어위브 대비 저렴한 가격입니다.

사실 레퍼런스 아이템을 국내에 먼저 들여온 슬로우와 유사한 가격입니다.(현재 할인가 기준 슬로우가 1만원 정도 비쌈)

이 부분 또한 슬로우와 다르게 강조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역시 국내 퍼포먼스 마케팅 1위 회사인 에코마케팅의 자회사 데일리앤코 답습니다.

 

 

 

 

*출처 : 몽제

 

몽제 매트리스는 고객의 삶에서 해결이 필요한 핵심 문제 위주로 리뷰가 구성되어있습니다.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의 광고도 이러한 리뷰 내용과 유사한 메세지로 되어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된 메세지는 탄탄하게 잡아줘서 허리가 편하다.이고 대부분의 광고가 해당 메세지로 되어있습니다.

 

*출처 : 몽제
*출처 : 페이스북 광고 라이브러리 몽제

 

 

 

오늘은 데일리앤코의 MONGZE 몽제 매트리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도 미디어커머스에서 기획을 배울만한 아이템이 있다면 열심히 조사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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몽제 딥슬립 매트리스

COUPANG

www.coupang.com

https://coupa.ng/b2TUJ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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