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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마터의 생각/데일리 마케팅

카카오톡 채널 친구수 늘리는 핵심 3가지 비법 공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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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기획마케터 기마터 입니다.

지난 번에 놓치면 반드시 후회하는 마케팅 핵심 채널로 "카카오톡 채널"을 말씀드렸습니다.

 

만약 카카오톡 채널을 반드시 잡아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눌러서 이전 글을 보고 오시면 이번 글을 이해하시는데, 좀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러면 마케터 입장에서는 결국 궁금한 것은 어떻게 하면 "카카오톡 채널 친구"를 늘릴 것인지 입니다. 

현업에서 실제적으로 가장 많이 쓰고 효과적인 카카오톡 채널 친구수를 늘릴 수 있는 3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카카오톡 채널 친구 가입 혜택 주기]

일반적으로 많은 브랜드에서 사용하는 방법이고, 이 방법부터 우선적으로 추천드립니다. 

아래 참고 브랜드에서 진행하였듯이 "카카오톡 채널 추가 시" 3천원의 혜택을 제시하며 카카오톡 채널 추가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해당 브랜드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나, 지금 구매할 생각이 있는 사람들은 해당 혜택을 마다할 이유가 없기 때문에 카카오톡 채널을 가벼운 마음으로 추가하게 됩니다.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꾸준하게 카카오톡 채널 친구를 늘릴 수 있는 방법입니다. 

 

 

 

카카오톡 채널 추가 유도 배너의 위치는 여러 곳으로 할 수 있는데,

메인 화면이나 띠배너도 좋지만, 소비자 여정 상 굉장히 좋은 위치인 "구매하기 버튼 근처"에 배너를 꼭 위치시키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부가적으로 네이버 페이의 비회원 구매 회원을 회원 구매로 전환 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카카오톡 친구 추가를 통해서 받은 쿠폰은, 자사몰 "회원 가입"해야만 쓸 수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이 경우도 결국 장기적인 CRM 관점에서 굉장히 유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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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CRM 마케팅이 중요해지고, 카카오톡 채널 회원가입 유도가 일반적인 3,000원으로 확실한 유도가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 상품별 객단가에 따라서 3,000원으로는 부족하다고 느낄 수 있으니 쿠폰 혜택 금액은 위 내용까지 고려하셔서 결정하시면 좋겠습니다. 

 

 

2. [카카오 간편 가입/로그인 을 통한 유도]

정말 카카오 간편 가입이 간편하기 때문에만 최우선으로 유도하는 것일까요?

 

카카오 간편 회원가입을 브랜드가 가장 먼저 유도하는 이유는
카카오 회원가입을 하게 되면 매우 높은 확률로 카카오 채널 추가도 자동으로 이뤄지기 때문입니다. 

전체 동의를 하는 고객분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대부분 자동으로 카카오톡 채널 친구 추가로 연결됩니다.

이 가장 밑 부분까지 내려서 선택해제 하시는 분은 적습니다.

 

이 부분이 굉장히 중요한 포인트라, 바로 아래 이미지 처럼 간편 가입이 아닌 직접 회원가입 옵션이나, 네이버 로그인 등의 옵션을 아예 배제하거나 잘 안보이게 하기도 합니다. 

또 상세페이지 구매하기 버튼 근처에, "혜택을 통한 카카오톡 간편로그인 유도 배너"를 위치시켜 비회원 구매인 네이버페이 구매보다 회원 구매 유도 및 카카오 채널 친구수 유도를 하기도 합니다.

 

 

3. [카카오톡 채널 추가 유도 광고 - 카카오 비즈보드,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

링크를 카카오톡 채널 추가 페이지로 해서, 광고를 돌리는 방법도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다만, 이 방법은 액션을 유도하는 비용이 들기 때문에 "우리 브랜드가 고객 1명의 카카오톡 채널 추가에 얼마까지 쓸 수 있나"를 정하시고, 꼭 비용 대비 효과를 계속 확인해가시면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채널 친구수 늘리는 핵심 3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방법들은 정말 꿀팁 오브 꿀팁이고, 소비자로는 접하고 있지만 막상 마케터로 실행하려고 하면 보이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꼭 한번 하나씩 실행해보시고 좋은 결과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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