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마터의 생각/TIP by 기마터

비틀리(BITLY) 사용 꿀팁! (feat. URL 단축)

반응형

안녕하세요, 기획마케터 기마터입니다. 

오늘은 URL 단축 링크를 만들어주는 BITLY의 놓치면 아까운 꿀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비틀리는 URL 단축을 해주는 사이트 입니다. 일반적으로 URL이 길게 되면 전달을 하거나, SNS에서 게시물로 게시를 할 때 깔끔하지 못하게 되어 자주 이용하게됩니다. 

 

비틀리를 들어가기 위해 구글이나 네이버에 비틀리를 검색하면 2개의 사이트가 나옵니다.

 

비틀리 네이버 검색 결과

 

비틀리 구글 검색 결과

 

여기서 첫번 째 꿀팁! URL 단축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에게는 2개의 비틀리 사이트(bitly.com, bitly.kr) 중에서 Bitly.com이 사용하기 훨씬 유용합니다.

 

Bitly.com

https://bitly.com/

 

Bitly.kr

http://bitly.kr/

 

 

똑같이 URL 넣으면 단축 시켜주는 것 아닌가? 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자주 사용하시는 입장에서 bitly.com이 훨씬 편합니다. 그 이유는 bitly.com은

반응형

붙여넣고 옆에 보이는 COPY 버튼만 누르면 자동으로 단축된 bit.ly 형태의 URL이 복사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추가적으로 내가 이전에 단축했던 기록이 아래 나와서 관리하기에도 편합니다.

 

 

 

 

 

반면에 bitly.kr은 bitly.kr 형태로 단축되면서 아래 파란색으로 칠해진 부분을 직접 드래그하여 복사하여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두번 째 꿀팁은 Bitly.kr 에만 해당되는 팁입니다. 바로 해당 단축 URL 주소로 얼마나 들어왔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bitly.kr을 통해서 URL을 단축한 후에, 단축된 URL 뒤에 ! 를 붙인 주소로 들어가게되면 해당 링크로 얼마나 들어왔는지 알 수 있습니다. 

 

 

 

세번 째 꿀팁도 Bitly.kr 에만 해당되는 꿀팁입니다. 내가 원하는 대로 주소를 쓰는 방법입니다.

URL을 윗 부분의 Your URL Here에 붙여넣고, 아래 별칭주소 부분에 내가 원하는 주소명을 써주고 오른쪽 연두색 동그라미 화살표 부분을 눌러주시면, 아래 단순화된 주소에 내가 원하는 주소로 단축 URL이 출력됩니다.

 

 

만약 비틀리를 자주 쓰시는데 내 마음대로 주소를 만들거나, 조회수에 대해 알 필요 없다면 Bitly.com을 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상세한 트랙킹과 작업이 필요하시면 Bitly.kr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Bitly.com

https://bitly.com/

 

Bitly.kr

http://bitly.kr/

 

감사합니다! 다음에도 좋은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나요?

로그인 안하셔도 가능한 공감과 댓글 꼭 부탁드립니다!

반응형